안녕하세요 ! 폴딩도어 종합메이커 아우스바이튼 서진토스템입니다.
갑자기 찾아온 꽃샘추위 덕분에 다시 겨울이 된 것같은 착각이 들정도에요.
다음주 부터는 다시 풀릴예정이라고 하니 조금만 참고 봄을 기다려봅니다 ^ㅁ^
오늘 소개해드릴 현장은 전라북도 익산시에 새롭게 오픈 준비가 한창인 차량 광택 . 코팅점으로
차량이 출입하게 되는 상가의 특성상 자유로운 분리와 개방 확장이 가능한 폴딩도어 설치가 딱이랍니다.
왼쪽부터 첫 번째 설치 공간을 보면 180도 여닫이 문 1짝 + 고정창호 2짝으로 설치 되었으며
가운데 두 번째 공간과 오른쪽 세 번째 공간에는 6짝 씩 총 12짝의 폴딩도어가 설치 되었습니다.
이번 익산 현장에 설치 된 폴딩도어는 서진토스템의 제품중 플라셀으로 경첩 타입의 보급형 제품입니다.
폴딩도어의 열림 방식은 1way로 좌측이나 우측 한 방향으로 수납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색상은 기본 블랙 색상 불소 도장으로 제작 기간은 3일 ~ 4일 정도 소요되었으며
차량이 출입하는 공간 특성으로 매립형 하부 레일 설치 시 하부 보강 작업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 상 . 하 병행하중용 하드웨어 & 시스템 핸들 >
플라셀 제품에 적용되는 상 . 하 병행하중용 하드웨어의 모습과 시스탬 핸들의 모습입니다.
서진토스템의 모든 제품에는 상 . 하 병행하중용 하드웨어가 적용되는데요 !
폴딩도어를 선택할때 체크해야 할 부분은 제품의 재질 , 설계 방식으로 제품의 품질이 좋아야하겠지만
제품이 좋다고 해도 심장 역할을 하는 하드웨어(런너)의 재질 구름 방식의 차이도 확인하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시중에 폴딩도어의 이름을 사용하며 유통되는 제품은 많지만 설계적인 이해없이 외형만
모방되어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사용 수명이 짧은 모방 제품이 있다는 사실때문입니다.
◆ 하드웨어의 구름 방식
◐ 하부 구름 방식 - 폴딩도어가 열리고 닫힐때 창호의 전체 무게를 하부 레일이 지탱하는 방식으로 폴딩도어의
중량 (무게)이 하부에 집중되어 상부 레일 방식보다 열고 닫을때 다소 무겁습니다.
◐ 상부 구름 방식 - 폴딩도어가 열리고 닫힐 때 창호의 전체 무게를 상부 레일이 잡아주는 방식으로 하부 레일
방식보다 구동 능력은 매우 부드럽지만 사용에 의한 누적피로 부하로인한 처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허 출원 되어있는 서진토스템의 상 . 하 병행하중용 하드웨어는 단순히 상 . 하부에 하드웨어가 적용되는 구조가 아닌
구동 시 발생하는 평균 피로 부하 하중과 누적 피로 부하 하중으로 인한 폴딩도어의 파손을 막기위해
구름 장치를 상 . 하부 모두에 설치하여 폴딩도어의 누적 부하가 적용되는 수납부에는 하부 레일 방식을 선택하여
상부 레일에 하중이 주어지지 않게하는 반면 문이 닫히는 중에는 상부 구름방식으로 전환되어
개폐의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서진토스템의 전시장을 방문하시면 단일 제품이 아닌 설계 방식과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 다양한 제품이
설치되어있어 직접 문을 열고 닫아 보시면서 제품별 차이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방 제품과 비교할수 없는 퀄리티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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